중국 취업비자대행 중국 Z 취업비자 준비서류 번역공증 대사관 인증

10 / 100

안녕하세요. 중국의 모든 종류 비자 발급 대행 업무와 중국 대사관 및 외교부 인증 공증/번역 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여행(비자)스토리” 입니다. 오늘은 중국에 회사를 설립하거나 부동산 계약을 할 때 혹은 중국 회사에 취업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서류들이 있는데 이러한 서류들은 한국이 아닌 중국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중국 관공서에서 요구하는 대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먼저 한국에서 국문으로 발급이된 서류이기 때문에 중국어로 번역을 해야 합니다. 번역은 내가 중국어를 아무리 잘한다고 해서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니고 나중에 서류를 인증하고 공증하는 곳에서 지정하는 일정 조건과 자격을 가진 사람이 해야 합니다. 중국어로 번역이 되었다면 이 서류가 진짜 서류인지 번역이 잘 맞게 되었는지 서류가 발급된 국가 즉 대한민국 외교부에서 첫번째 인증을 해줍니다.

이렇게 번역과 외교부 인증이 된 서류는 다시 우리나라에 있는 주한 중국대사관으로 보내져 다시 한 번 번역과 한국 외교부의 인증이잘 되었는지 검증을 하고 인증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에 모든 절차가 적법하고 이상없이 진행되었는지 확인을 한 후 공증사무실을 통하여 공증 도장이 찍히게 되면 중국 관공서에 제출할 수 있는 공신력이 있는 문서로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까지가 우리가 대개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대사관 인증’ 절차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중국에서 발급된 서류라면 한국에서는 진행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번역은 할 수 있겠지만 이 서류가 중국에서 진실되게 발급이 된 서류라는 것을 인증해 줄 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중국에서 발급된 서류는 위에 말씀드린 절차를 반대로 생각해서 중국 내 공인된 번역사무실을 통하여 한국어로 번역을 한 후 중국 외교부를 통하여 서류의 진실성을 인증받고 다시 중국에 있는 주중 한국대사관에서 인증을 받은 후에 공증을 받아와야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중국 서류가 되는 것입니다.

  • 중국 취업시 필요한 서류 및 준비물
  1. 최종학교졸업증명서
  2. 범죄/수사경력회보서(해외취업용)
  3. 경력증명서 혹은 자격증의 번역 공증(경력직이나 기술직의 경우)
  4. 번역/공증 하려는 서류의 원본(서류는 원본이어야 하고 개인정보가 가려진 부분이 없어야 함.)
  5. 여권사본(여권사본은 사진있는 면과 서명(서명 필수)란이 선명하게 나와야 함.)
  6. 신청자의 주민등록증 사본, 한자이름이 필요함.
  7. 직장명함(회사명, 회사주소, 회사전화번호, 이메일 등)
  8. 번역/공증 후 제출할 중국 기관과 제출 용도(상무국, 노동국 등 제출할 기관과 취업, 부동산취등 등 용도 필요.)
  9. 서류가 제출될 중국 지역 성(省), 시(市)

중국에 취업을 하려면 1, 2번 두 가지 서류는 필수로 번역 공증까지 해서 중국회사로 보내주어야 중국 회사에서 중국 정부에 취업허가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경력직이나 기술직의 경우 3번의 서류와 경우에 따라서는 이력서까지 준비하라고 할 수 있는데 취업하고자 하는 회사의 정확한 요구 사항을 확인하여 신청해야 나중에 당황하는 일이 없습니다.

번역/공증 비용은 서류 1건(1장) 기준으로 15만원이고 서류 제출된 이후 평일 기준 7일정도 소요됩니다. 급행이 가능하지만 비용 추가됩니다. 하지만 공문서 이외에 이력서, 경력증명서 같은 사문서는 번역하는 텍스트 양에 따라 비용이 추가될 수 있고 사전에 안내드립니다. 완료된 서류는 신청하신 자택이나 회사로 등기 발송하여 드립니다.

만약 서류를 중국에서 받으셔하 하면 모든 절차를 진행한 다음 중국으로 EMS 혹은 DHL 특송 업체를 통하여 발송대행도 해드립니다. 비용은 별도로 2~8만원 발생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카톡이나 위챗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On Key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