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날밤 늦게까지 놀고 먹고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아침에 얼굴붓기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아침 얼굴붓기는 신체기능이 떨어지거나 신진대사 기능이 원활하지 않아서 체내에 있는 수분들이 몸밖으로 표출하지 못하여 얼굴이 붓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 외에도 스트레스, 만성피로, 여러가지 질환 등으로 인해서 얼굴이 붓기도 하는데요. 얼굴붓기에 따라 어떠한 원인으로 붓는 것인지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얼굴붓기를 제때 제때 빼주지 않으면 살로 갈수도 있습니다.
붓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아침마다 퉁퉁부은 내 얼굴이 보고 싶지 않다면 오늘은 얼굴붓기 빼는 법에 대하여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침 시 머리 위치 높게 해주기
부어오른 부위를 다른 신체 부위보다 높게 해주면 붓기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머리를 들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 활동을 할 때는 머리를 고르게 하고 앉아 있는 것이 좋으며 밤에 취침을 할 때에는 머리의 위치를 몸보다 높게 유지되도록 자세를 잡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어나자마자 물 마시기
수면시 이뇨작용이 제대로 일어나지 못해서 얼굴과 몸이 붓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셔서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 것이 얼굴붓기를 빼는데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줌과 동시에 붓기까지 빼주는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자세 취하기
요가 자세 중에서 얼굴의 붓기를 가라앉히고 안색을 맑게 해주는 자세가 바로 고양이 자세입니다. 이 자세는 무릎을 꿇고 앉아서 양손을 바닥에 짚은 후에 한 걸음씩 앞으로 짚고 가슴을 바닥으로 낮추어 엉덩이는 하늘을 향하게 해주는 자세입니다. 자세를 취한 후에 호흡을 3~5번 정도 후 제자리로 돌아오면 됩니다.
찬 물 따뜻한 물 번갈아 가며 세수하기
따뜻한 온도의 물로 모공을 열어두고 차가운 온도의 물로 세수해서 모공 닫기를 반복하다 보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붓기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균형잡힌 식사하기
설탕과 전분을 많이 섭취하면 붓기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단백질과 초록 잎채소와 같은 전분기가 없는 채소가 많이 들어간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최소 5회 정도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고 음주와 단 음료 및 가공식품등의 섭취를 줄이도록 합시다.
특히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고 수분이 잘 배출되지 않아서 부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소금이 들어간 음식의 섭취량을 줄이면 얼굴붓기 빼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 근육 사용해서 운동하기
아침에 일어나서 거울을 보고 환하게 웃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얼굴붓기 빼는데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웃는 표정은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얼굴의 근육을 자극하여 붓기를 뺄 수 있는데 틈날 때마다 규칙적으로 반복을 해준다면 붓기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습관화 해주면 좋습니다.
족욕하기
족욕을 하면 다리뿐만 아니라 얼굴의 붓기도 빼준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따뜻한 물이 몸속 전체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긴 때문인데 물의 온도는 약 43°C 가 가장 좋으며 발목까지 물이 올라올 수 있도록 해주고 편안한 자세로 족욕을 즐기시면 됩니다.
얼굴마사지 하기
아침에 일어나서 세안을 하고 난 후 얼굴을 꾹꾹꾹 눌러주는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얼굴중에 눈주위가 많이 부었을 때는 지압을 하는 것이 좋은데 수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눈가는 밤새 체액이 몰렸다가 혈관으로 되돌아가지 못해서 부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눈 주변을 원을 그리듯이 가볍게 지압해주면 얼굴붓기를 빼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전 날 미리 쇠로 된 숟가락을 냉동실에 두어 차갑게 한 뒤 눈 위나 주위를 5분 정도 마사지해주면 좋습니다. 숟가락이 너무 얼어 있는 경우에는 휴지 한 장으로 숟가락을 감싸고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얼굴붓기 빼는법이 많이 있겠지만 꾸준한 운동, 꾸준한 수분섭취, 얼굴마사지 등은 얼굴붓기를 빼는 것 말고도 몸에 좋은 영향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꾸준하게 좋은 생활습관으로 만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