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팡팡

고양이 평균 수명 및 오래 사는 장수 고양이 품종 메인쿤

8 / 100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집사라면 누구나 내가 함께 하고 있는 고양이가 오래 사는 고양이 품종이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아주기를 바라지만 고양이의 평균 수명이 15세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닙니다. 사람으로 치자면 그리스 혹은 일본의 어느 지역 사람들이 오래 산다는 연구 결과와 같이 고양이도 독일의 통계에 따르면 대체적으로 오래 사는 품종이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고양이 평균 수명 및 오래 사는 장수 고양이의 품종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 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성 넘치는 외모 페르시안 고양이

페르시안 고양이는 납작한 코, 몸통에 비하여 비교적 짧은 다리를 가진 귀엽고 개성 넘치는 외모로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품종 중에 하나입니다. 평균수명은 10~17세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조용하고 우아한 편이지만 고집이 대단히 센 편이고 낯가림이 심한 고양이 품종입니다. 활동력이 좋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품종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호기심이 넘치는 샴 고양이

샴 고양이는 발리니즈 고양이의 조상 격인 품종으로 특정적인 얼굴과 누의 색상이 매력적이며 대단히 상냥하고 우아한 편이지만 상당히 수다스럽다는 장점 및 단점이 있는 고양이 입니다. 평균수명은 15~20세 이며 호기심이 넘치고 재롱둥이인 샴고양이는 세상 모든 고양이들이 마찬가지이겠지만 집사가 어떻게 대하는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개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는 하겠지만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놀자면서 들이대는 경우도 많고 대체적으로 온순하고 느긋한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아한 발리니즈 고양이

발리니즈 고양이는 앞서 언급했던 샴 고양이가 조상으로 하는 돌연변이를 미국에서 품종화한 것으로 외모는 샴 고양이와 거의 비슷하지만 샴 고양이는 단모종이고 발리니즈 고양이는 장모종이라는 커다란 차이점이 있습니다. 성격은 샴 고양이와 비슷하기 때문에 매우 수다스러우며 사람을 좋아하고 사교적입니다. 평균 수명은 18~22세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러피언 숏 헤어 고양이

유러피언 숏 헤어는 브리티시 숏 헤어를 부르는 다른 말로 평균수명은 15~22세입니다. 이 고양이는 영국에서 브리티시 숏 헤어라 하고 다른 유럽 지역에서는 유러피언 숏 헤어라고 부릅니다. 애정이 넘치고 친절한 고양이로 다른 고양이나 개와도 잘 어울리며 지능적이고 놀기 좋아하는 활달하고 강한 성격으로 쥐잡이용 고양이답게 쥐로부터 집을 지키는 역할도 잘하는 고양이입니다.

거대한 몸집의 메인 쿤 고양이

메인 쿤 고양이는 거대 고양이로 꼽히며 12~15세 정도의 평균 수명을 보입니다. 생김새를 보면 노르웨이 숲 고양이와 딱 봤을 때 바로 구별을 하기 어려울 정도로 닮았는데 노르웨이 숲 고양이에 비해서는 전체적으로 조금 더 단정하고 덜 야생적인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성격은 노르웨이 숲 고양이처럼 장난기가 많고 활동적입니다. 하지만 대체로 느긋한 편이라서 대가족 등 시끌벅적한 환경에서도 잘 생활하는 편입니다.

장난꾸러기 노르웨이 숲 고양이

노르웨이 숲 고양이는 명실상부한 거대 고양이 품종에 속합니다. 목 주변에 늘어진 갈기와 강인해 보이는 얼굴이 사자를 연상시키기도 하는데 평균수명이 14~16세 정도입니다. 이 품종도 개냥이과에 속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과 살 지내며 나이가 들어도 명랑함을 잃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르웨이 숲에서 자연발생하였고 1970년대 말 순종 고양이로 인정받았는데 자연발생한 품종인 만큼 지능이 높고 튼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애묘인들 사이에서는 놀숲이라는 애칭으로 줄여서 불리고 있습니다.

근육질 랙돌 고양이

크고 둥그스름한 쐐기형 머리에 파란 눈과 몸길이만큼의 긴 꼬리를 지니고 있는 근육질 몸매의 랙돌고양이는 오래 살기도 하지만 거대한 몸집의 5대 고양이 품종에도 들어가는 고양이입니다. 평균 수명은 12~17세 정도이고 성격은 여러 말 필요 없이 그냥 개냥이로 생각하면 됩니다. 넉살이 좋은 고양이로 랙돌이라는 이름은 인형을 뜻하는데 이름 그대로 안기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 고양이입니다. 침착한 성격으로 큰 소리로 우는 일이 거의 없고 격렬한 놀이에 크게 관심을 보이지 않으며 가정 내에서는 다른 고양이나 애완동물보다 사람에게 관심을 갖고 아무렇지도 않은 것처럼 항상 옆을 지켜주는 고양이입니다.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On Key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