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팡팡

뱃살 빼기 좋은 최고의 운동 효율적인 방법 꿀팁

10 / 100

나이가 들면 들수록 같이 늘어나는 뱃살 때문에 운동을 시작해볼까?? 라는 마음을 갖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뱃살이 생기는 이유는 배에 근육이 없어져 더이상 뱃살을 잡아줄 수 없기 때문에 생기는 거라고 합니다. 결론은 운동을 안하면 근육이 사라지기 때문에 늘어나는 뱃살을 감당할 수가 없다는 소리입니다. 뱃살을 빼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은 하는데 효과가 없는 방법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복부 지방을 아주 간단히 쉽게 빨리 빼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늘어나는 허리둘레의 원인과 울퉁불퉁한 뱃살을 빼기 위한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격한 운동은 금물

한 연구에 따르면 속도와 강도를 다른 활동과 교차시키고 쉬어하면서 하는 운동은 근육과 지구력을 더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방법으로는 스프린트(전력 질주)를 하고 최대한 빨리 멀리 20초 동안 달린 후에 숨을 돌릴 때까지 천천히 걷는 것을 10분 동안 반복하도록 합니다. 빨리 걷기를 하고 일하는 도중에도 시간을 내어 빠른 걷기를 5분 정도 합니다. 보폭을 넓혀서 걷고 빠른 페이스를 유지하며 계단을 오르내리기 해도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 늘리기

심장 박동을 늘리는 유산소 운동을 하면 칼로리를 빨리 연소 시켜 온몸에 있는 지방이 분해하여 뱃살을 포함한 신체 전반적으로 살이 빠집니다. 뱃살만 공략하면 단기간으로 살을 빼기는 힘들지만 운동을 하면 몸매나 몸의 사이즈에 상관없이 제일 먼저 빠지는 부분이 뱃살이기도 합니다. 달리기 시간을 재고 1.6km 달리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재어서 기록합니다.

심혈관의 체력이 향상되면 달리기 시간도 짧아지는데 운동을 과하게 하지 말고 유산소 운동을 처음 하면 일주일에 3회 정도로 시작해서 4회로 늘립니다. 너무 무리해서 운동을 하게 되면 신체가 적응하여 근육을 늘릴 수 있는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고 부상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수영

수영은 관절 건강이 좋지 못해서 달리기나 자전거 타기를 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좋은 유산소 운동중에 하나입니다. 수영은 심폐지구력을 높이고 근력을 키우며 체지방을 빠르게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영은 같은 시간 동안 운동을 했을 때 칼로리 소모가 가장 높은 운동입니다.

매번 수영장을 찾아가야 하고 거주지에 따라 수영장이 없는 곳도 많아서 집에서 뱃살 빼는 운동과는 거리가 멀지만 수영은 뱃살 빼기 운동 중에서 관절 손상을 방지하고 체지방을 빠르게 감소시키는 운동입니다.

자전거 타기

자전거 타기는 심폐 지구력 뿐만 아니라 하체 근력 강화에 탁월한 운동입니다. 또한 뱃살 빼기 운동으로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전거는 타는 법을 배우기 어렵지 않고 어디서나 타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도로교통법에 따라 자전거 도로를 이용해야 하고 안전 사고의 위험성이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전거는 의외로 부상 위험성이 높아서 반드시 안전 장비를 제대로 착용해야 합니다. 관절이 약해서 자전거 타기가 어렵다면 건강 상태에 맞는 집에서 앉아서 하거나 서서 하는 운동 기구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먹기

스트레스를 받았을 경우에 생기는 호르몬인 크리스톨 분비는 뱃살과 아주 관련이 많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퇴치하기 위한 전략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하루를 잘 생활하기 위해서 성인의 경우 7시간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쉬는 시간을 갖도록 해야 하며 점심시간 15분 정도라도 잠시나마 눈을 감고 숨을 깊이 내쉬고 걱정을 잊어버리는 시간을 갖도록 합니다.

잠자는 곳 에서만이라도 스트레스를 주는 것들을 멀리하도록 하며 침실에서는 일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침실은 안정과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며 침실에 들어가자마자 걱정은 떨쳐버리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 많이 마시기

하루에 일정하게 물을 많이 마시면 다이어트랑 상관없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 물을 마시면 몸속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여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습니다. 하루에 8잔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으며 물병을 들고 다니는 습관을 가져 항상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 섭취량 줄이기

칼로리를 줄이지 않으면 뱃살을 뺄 수가 없습니다. 3500 칼로리를 소모하면 약 0.5kg의 지방을 뺄 수 있는데 일주일 이내에 운동을 통하여 3500 칼로리를 빼던지 음식을 먹을 때 3500 칼로리를 덜먹어야 합니다. 일주일에 1kg 감량의 목표를 가지도록 합니다. 1kg 이상의 목표는 신체 건강에 이상이 올 수도 있고 빨리 빠진 살은 금방 다시 붙을 가능성이 있는 요요 현상이 올 수 있습니다.

하루에 남자는 2200 칼로리, 여자는 2000 칼로리를 섭취하는 다이어트 식단을 하도록 합니다. 활동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정도의 칼로리를 섭취한다면 일주일에 0.5kg ~ 1kg 정도 살을 뺄 수 있습니다.

꾸준한 수치 기록 및 몸무게 체크

다양한 전략을 세워 운동을 하면서 목표 달성을 위한 진행 상태를 계속해서 체크해 나가도록 하고 몸무게는 시간에 따라 그리고 언제 음식을 먹었고 언제 배변을 보았느냐에 따라서 다르니 매일 일정한 시간에 몸무게를 재는 것이 좋습니다.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On Key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