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팡팡

베이킹소다를 직접 먹으면 일어나는 놀라운 몸의 변화 효능 효과

8 / 100

앞 선 여러 포스팅에서 소개된 베이킹소다는 우리 생활에 없으면 안되는 아주 훌륭한 생활필수품 중에 하나입니다. 우리가 생각하기에 베이킹소다는 식용의 목적보다는 무엇인가를 깨끗하게 해주는 청소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베이킹소다는 식용, 약용, 공업용으로 용도가 구분되어 제품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베이킹 파우더와 달리 베이킹소다는 저렴한 제산세라고도 불리웁니다. 중탄산나트륨이라는 성분이 위산으로 인한 위장장애, 속 쓰림, 식도염과 같은 질환에 도움을 주며 이 외에도 직접적인 섭취를 통해 다양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데 요리를 할 때 쓰는 식용 베이킹소다를 직접적으로 먹으면 우리몸에 어떠한 효과가 나타나는지 어떤 놀라운 몸의 변화가 일어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중 감량효과

베이킹소다를 먹게 되면 혈액의 PH수치의 균형을 잡아주어 지방을 연소시켜줍니다. 그로 인하여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베이킹소다를 희석시킨 물을 마시게 되면 포만감을 느껴 다이어트에 크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입냄새 제거

입냄새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입냄새가 속이 좋지 않아서 나는 경우와 구강 내 염증으로 인하여 나는 두 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서 두 번째 이유 때문이라면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면 바로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 1 작은 술을 섞어 가글을 하면 구취제거에 큰 도움이 되고 치약에 섞어서 사용하면 연마 작용으로 인하여 치아미백에 까지 도움을 준다고 하니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가글을 꼭 해보길 권장합니다.

비뇨기질환과 신장질환 및 신장결석을 방지

비뇨기관의 산도를 낮춰주고 청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염증제거 효과로 인하여 신장질환도 억제를 해줍니다. 그리고 신장결석이 생기는것을 예방하고 비뇨기관의 감염질환도 함께 예방할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효과

베이킹소다를 매일 복용하게 되면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자가면역질환의 염증이 줄어든다는 연구보고가 있습니다. 아주 저렴한 가격에 류마티즘 치료제로 사용을 할 수 있다니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자가면역질환 염증 완화

베이킹소다는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 자가면역질환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아마비, 그레이브스병, 앞서 말한 류마티스 관절염 치유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신장의 기능이 저하되면 혈액의 산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 골다공증 위험도 높아지게 됩니다.

이럴때에 베이킹소다를 희석한 물을 규칙적으로 마셔주었더니 혈액의 산도를 낮추고 신장질환의 진행이 늦어진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암세포는 산성을 띄고 있는데 베이킹소다를 섭취하게 되면 암세포를 중화시켜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통풍 증상 완화

음식을 골고루 먹지 않고 단백질 위주로만 섭취를 하게 되면 몸 속에 요산이 쌓이게 되어 통풍이 올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의 산 억제 성분은 요산이 증가하는 것을 억제하여 통풍 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위장 보호

베이킹소다를 섭취 시 속 쓰림 등 위장 보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베이킹소다의 탄산성분이 알칼리성을 띠기 때문에 위산을 희석해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이 때문에 중화되면서 위를 보호해주는 것입니다. 만약 식사 후에 속 쓰림이 있다면 베이킹소다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분만 촉진 기능

한 연구에 따르면 베이킹소다가 자연분만을 돕는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요즘은 예전보다 제왕절개 분만을 잘 해주는 추세지만 여전히 산모의 건강을 위해서는 자연분만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보다 운동량 때문인지 아님 다른 문제인지는 몰라도 제왕절개를 하는 사례들이 늘고 있는데 이유는 분만 시 산통도 심하고 아이들이 잘 나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진통이 더디게 되면 주로 옥시토신을 투여하는데 자궁을 수축하여 분만을 돕는 옥시토신을 투여하기 전에 베이킹 소다를 마시게 하니 자연분만율이 17%나 높아졌다고 전하였습니다.

베이킹소다에는 이러한 놀라운 효능이 있는 반면 복용시에는 적정량을 단기적으로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장기복용하거나 과다복용을 하게 되면 설사, 복통, 혈뇨, 팔다리 부종, 구토 등의 여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On Key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