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팡팡

2023년 중국 비자 신청용 여권 사진 규정 확인해야 할 것

15 / 100

안녕하세요. 중국만을 전문으로 하는 중국 전문 여행(비자)스토리 입니다. 중국의 모든 비자 발급 대행, 중국 유학 비자 발급 업무, 중국 회사 설립 후 취업허가서와 거류증 발급, 중국 대사관 및 외교부 인증 공증, 번역 업무, 중국 소싱과 시장 조사 및 수입업무 상담, 중국 계좌 개설과 위챗, 알리페이 개설 상담 등 중국에 관한 모든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중국에 가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못가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 주저 말고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비자 신청 조건과 자격 및 준비해야할 서류 등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 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이전과는 다르게 중국 비자 발급은 참 까다롭고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고 접수일을 지정하여 예약도 필요하고 작성해야 할 것들도 많아 졌습니다. 이럴 때 일 수록 중국 비자를 가장 잘 아는 곳과 상담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중국비자 사진 규정은 매우 까다롭습니다. 규정대로 찍었다고 해도 이 사진을 사람이 판단하는 게 아니라 중국 영사부 안면인식 시스템에서 신청서 입력 첫 단계에서 AI로 판단을 하다보니 사진 때문에 아예 작성을 시작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경을 껴도 안 되고 앞머리가 내려와서 눈썹을 가려도 안되고 접힌 귀를 가지신 분인데 귀가 보이지 않는다고 안 되고 배경이 흰색인데 상의가 흰색 계열 옷을 입어 구분이 되지 않는다고 안되는 등 이런 저런 이유들로 접수 자체가 되지 않은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람이 판단을 한다면 이유나 변명을 해보겠지만 컴퓨터 시스템이 판단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맞지 않는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아서 정말 미치고 팔짝 뛸 지경입니다. 방법은 중국 비자용 사진을 찍으실 때부터 규정대로 촬영을 하여 사진으로 이렇게 힘 빼는 일을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해가 되지 않으시겠지만 중국 비자 사진규정이 매우 까다롭다는 것을 명심 또 명심하시고 대충이 아닌 확실하게 중국 영사부 규정대로 찍어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비용 버리는 것은 둘째치고 다시 신청하고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 너무나 아깝답니다.

코로나 이전과는 다르게 현재의 중국 비자에는 사진이 인쇄되어 나온답니다. 그래서 고화질의 선명한 사진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반드시 안경을 벗고 촬영해주세요.
  2. 앞머리와 옆머리는 정리하여 눈썹과 귀가 잘 보이도록 촬영해주세요.
  3. 배경은 흰색으로 해주시고 배경과 다른색상(대비되는)의 옷을 입어주세요.(어두운계열)
  4. 프로필 사진이 아니기 때문에 웃어서 입술이 떨어진 사진은 안 됩니다.
  5. 인화된 사진도 필요하지만 우선 사진 파일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진관에서 촬영 후 꼭 사진파일을 받아주세요.

위 사진규정을 가볍게 여기시면 안 되고 설명드린 내용들 중 1가지만 어긋나더라도 접수가 불가능하고 접수가 된다고 하더라도 거절되어 비용뿐 아니라 시간도 낭비하게 될 수 있으니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꼭 규정대로 잘 확인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왼쪽 사진은 머리가 귀와 눈썹을 가리기 때문에 불가하고 오른쪽은 증명사진으로는 너무 좋겠지만 왼쪽 사진 불가내용 + 파란색 배경에 입술이 떨어져서 접수가 불가능한 사진입니다.

이 사진은 정면을 보고 있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접수 불가능한 사진입니다.

귀와 눈썹이 잘 보이지만 배경이 하얀색이 아니라서 접수가 불가능한 사진입니다.

한 쪽 귀와 한 쪽 눈썹이 안보이고 배경도 흰색이 아니며 무엇보다 입술이 떨어져서 접수 불가능 한 사진입니다.

눈썹도 잘 보이고 귀도 잘 보이고 입술도 잘 붙어있지만 배경이 흰색이 아니라 접수 불가합니다.

위에 보신 것처럼 중국 비자용 사진 규정은 참 까다롭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사진을 찍어야 하는 걸까요??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경을 착용하지 않았으며(안경착용금지) 눈썹과 양귀가 잘 보이고 하얀색 배경에 상의는 이와 대비되는 검정색을 입어 배경과 옷의 대비가 분명합니다. 바로 이러한 사진이어야 규정에 잘 맞는 사진입니다. 하지만 이런 사진이라도 접수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여권과 같은 사진일 경우인데 무조건 안 되는 것은 아니고 여권을 만든지 6개월이 넘었다면 같은 사진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권은 발급일이 있기 때문에 같은 사진일 경우 언제 찍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On Key

Related Posts